top of page

히브리서 Hebrews 2: 18 그는 시험 받는 사람들을 능히 도우실 수 있습니다. he is able to help those who are being tempted.

히브리서 Hebrews 2: 18 그는 시험 받는 사람들을 능히 도우실 수 있습니다. he is able to help those who are being tempted.


그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실 수 있느니라. Because he himself suffered when he was tempted, he is able to help those who are being tempted.


이 세상을 살아가는 일에는 여러가지 시험과 고난이 따르게 됩니다. 사람들은 시험과 고난이 임하게 되면 육체의 연약함을 드러내고 사탄의 유혹에 쉽게 넘어가 좌절하거나 범죄하게 됩니다. 시험과 고난이 임하게 되었을 때 하나님 앞에서 허물을 드러내지 않을 사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믿음을 칭찬한 욥도 (욥 1: 8; 2: 3. 참조) 하나님 앞에서 티끌과 재 가운데 회개를 했으며 (욥 42: 6. 참조)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하다는 말을 들은 다윗도 안목의 정욕을 따라 범죄한 후에 회개의 자리로 나갔습니다. (삼하 12: 13; 시 51: 1 – 19. 참조) 하나님은 이처럼 연약한 인생들을 위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습니다.


성육신 하신 예수 그리스도 또한 완전한 인간 되었기 때문에 사탄의 시험을 받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성령에 이끌려 광야에서 40일간 굶주린 후에 사탄의 시험을 받았습니다. (마 4: 1 – 11; 마 1: 12, 13; 눅 4: 1 - 13. 참조)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의 죽음을 앞두고서도 연약한 인간으로서 갈등과 고통을 겪으셨습니다. (마 26: 36 – 46; 낙 14: 32 – 42; 눅 22: 39 – 46. 참조) 주님의 시험과 고난은 그분이 십자가위에서 죽으실 때 절정이 되었습니다. (히 5: 2, 7- 10. 참조)


그러나 주님은 단 한 번도 시험과 고난의 유혹에 굴복하지 않았고 죄를 범하지 않았습니다. (히 4: 15. 참조)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에게 찾아 드는 모든 시험과 고난을 이겨 내고 승리하셨습니다. 모든 시험과 고난과 죽음에서 승리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육체의 연약함을 하시고 시험 받는 인생들을 탁월하고 완전하게 도우실 수 있는 분입니다. 시험과 고난에 빠져든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의지하시기 바랍니다.


주님과 믿음으로 연합된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은 이 은혜를 받은 사람들로서 실수와 실패와 허물과 죄 가운데서도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사랑이신 하나님과 성령으로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선물로 받은 회개의 믿음으로 시험과 고난의 때에 선을 택하고 참고 인내하는 승리의 삶을 살아가도록 최선의 삶을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오직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들만 남았더라 Every living thing on the face of the earth was wiped out; people and anima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하지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려 있느니라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If you do what is right, will you not be accepted? But if you do not do what is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When the woman saw that the fruit of the tree was good for food an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