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열왕기하 2: 11 엘리야가 회오리 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더라 Elijah went up to heaven in a whirlwind.

열왕기하 2: 11 엘리야가 회오리 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더라 Elijah went up to heaven in a whirlwind.


두 사람이 길을 가며 말하더니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 사람을 갈라놓고 엘리야가 회오리 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더라

As they were walking along and talking together, suddenly a chariot of fire and horses of fire appeared and separated the two of them, and Elijah went up to heaven in a whirlwind.


죽음을 보지 않고 하늘로 올려질 엘리야와 엘리사는 길을 걸으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때 홀연히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 사람의 사이를 갈라 놓았습니다. 성경을 살펴보면 엘리야는 하나님의 불로 인한 사역 가운데 승리를 거둔 적이 있습니다. (왕하 1: 10 – 12; 왕상 18: 24 – 38. 참조)


구약에서 말과 병거는 전쟁의 능력을 상징하고 (출 14: 7; 삿 4: 3. 참조) 불은 하나님의 현현을 상징하는 용어였습니다. (시 104: 4. 참조) 불수레와 불말들은 하나님의 직접적인 임재와 초자연적인 권능을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으로 볼 때 엘리야는 검은 구름과 번개가 동반하는 돌풍과 같은 초자연적인 현상 가운데 주 하나님이 임재하심과 함께 천국으로 불리는 하늘로 승천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엘리야의 승천을 바라보면서 죽음을 보지 않은 에녹과 (창 5: 22 – 24. 참조) 하늘로 승천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눅 24: 50 – 53. 참조)의 일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됩니다. 우리는 죽음을 보지 않고 세상에 있지 않게 된 에녹과 회오리 바람에 승천한 엘리야와 죽음에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승천을 통하여 하나님이 계신 곳과 영원한 새 생명에 대한 확신과 소망을 소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승천은 그분이 재림하실 때 모든 성도들이 경험하게 될 일에 대한 소망이며 예표입니다. (고전 15: 51; 살전 4: 13 - 18. 참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들에게 말씀합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요 11: 25, 26)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은 이 은혜의 말씀을 새롭게 된 마음과 영혼에 간직하고 있을 것입니다.


영원한 생명의 근원이며 주인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믿음으로 연합된 우리는 얼마나 영광스럽고 존귀한 사람들입니까? 2022년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날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영원한 새 생명을 확신하는 우리는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깊은 감사와 찬송과 영광과 존귀를 올려 드려야 하겠습니다.

조회수 14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오직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들만 남았더라 Every living thing on the face of the earth was wiped out; people and anima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하지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려 있느니라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If you do what is right, will you not be accepted? But if you do not do what is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When the woman saw that the fruit of the tree was good for food an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