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9 24 2020 Thursday 네게는 여호와의 영이 크게 임하리니 The Spirit of the LORD will come Powerfully upon yo
- Paul Art Lee
- 2020년 9월 24일
- 2분 분량
September 9 24 2020 Thursday 네게는 여호와의 영이 크게 임하리니 The Spirit of the LORD will come Powerfully upon you
네게는 여호와의 영이 크게 임하리니 너도 그들과 함께 예언을 하고 변하여 새 사람이 되리라 (사무엘상 10: 6)
The Spirit of the LORD will come powerfully upon you, and you will prophesy with them; and you will be changed into a different person. (1Samuel 10: 6)
사무엘 선지자가 사울의 머리에 기름을 부어 주며 민족의 지도자로 삼고 난 후에 성령이 사울에게 임했습니다. 구약의 때에 성령은 특별하게 선택된 지도자에게 권능으로 일하실 때 마다 나타나셨습니다. (민 11: 25; 삿 6: 34; 11: 29; 14: 6, 19; 15: 14. 참조)
성령이 나타나심은 하나님이 어떤 사람을 선택하고 직분이나 자격을 인정하셨다는 확증이었습니다. 성령을 받은 지도자에게 성령은 임하시고 그에게 맡은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특별한 은사와 감동을 주셨습니다.
구약 시대에는 성령의 임재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임하기도 하셨지만 떠나가기도 했습니다. (삼 16: 14. 참조) 우리는 이 일을 통하여 오순절날 성령 강림 이후에 구원을 이루시기 위하여 각 개인에게 임하는 성령이 거듭나게 일과 (요 3: 3, 5. 참조) 구약 시대의 성령의 임재가 그 내용과 기능적인 부분에서 다르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성령이 사울에게 임하게 되자 그도 기쁨 가운데 마음의 감동을 받아 신령한 노래를 찬양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신령한 노래를 부르는 사울은 외적으로 하나님의 신이 그에게 임했다는 증표가 되었습니다. 신령한 노래를 부르는 그는 자신이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기름을 부었다는 내적인 증표를 스스로 느꼈을 것입니다.
약간 내용은 다르지만 저 또한 목회자로 하나님이 부르셨을 때 내적인 확신을 갖도록 성령이 함께 하셨고 외적으로도 누구나 알 수 있는 증표를 보이셨습니다. 그 신비한 일은 내 인생에 있어서 가장 감동적인 삶의 한 부분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사무엘은 사울이 성령을 받고 새 사람이 되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오늘날 우리들이 거듭나서 새사람이 되는 것과 사울이 새사람이 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날 우리들은 성령에 의하여 거듭나게 되고 성화의 삶을 살아갑니다.
그러나 사울이 새사람이 되었다는 것은 이스라엘 백성을 블레셋 족속으로부터 구원할 지도자가 되는 것과 (삼상 1: 9: 20, 21. 참조) 그가 사명에 불타올라 그 일을 감당하게 될 것을 말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마치 오늘날 성령의 충만 가운데 권능을 받고 은사와 직분과 사역을 감당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한 일을 바라볼 때 우리는 얼마나 큰 사랑과 은혜 안에서 살아가는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