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6, 2020 Sunday 하나님의 심판과 회개 God's judgment and repentance
사람이 사람에게 범죄하면 하나님이 심판 하시려니와 만일 사람이 여호와께 범죄하면 누가 그를 위하여 간구하겠느냐 하되 그들이 자기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죽이기로 뜻하셨음이더라 (사무엘 상 2: 25)
If one person sins against another, God may mediate for the offender, but if anyone sins against the LORD, who will intercede for them?” His sons, however, did not listen to their father’s rebuke, for it was the LORD’s will to put them to death. (1Samuel 2: 25)
엘리 제사장에게는 행실이 나쁜 두 아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바치는 제물을 불법으로 가로채기도 했고 (삼상 2: 16) 회막 문에서 수종 드는 여인들과 동침도 했습니다. (삼상 2: 22. 참조) 엘리 제사장은 하나님 앞에서 악을 행하는 두 아들을 꾸짖으며 경고를 했지만 그들은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일어난 분쟁이나 범죄는 중보자이신 하나님에 의하여 회개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대한 사람의 범죄에 대해서는 하나님 자신이 용서하지 않는 한 그 누구도 회개할 기회를 갖을 수 없습니다. 엘리 제사장의 아들들은 아버지의 꾸짖음을 듣고 신성 모독을 행한 죄악에 대하여 회개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마음과 신앙 양심이 굳어진 그들은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두 아들이 아버지의 꾸짖음을 듣지 않고 회개하지 않은 것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죽이기로 작정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교회에 속한 사람들이라 하더라도 회개하지 않는 사람들의 마음을 그대로 두시고 방치하심으로 심판하실 때가 있습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그 일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은 후 짐짓 죄를 범한 즉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히 10: 26)
엘리 제사장은 아들들이 무서운 죄악을 범한 일에 대하여 더 일찍 더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엘리 제사장의 꾸짖음은 하나님의 심판을 확정하는 선언으로 끝나게 되었습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심판 받을 자들의 마음을 강퍅하게 하신 경우가 나타납니다. (출 4: 21; 수 11: 20. 참조) 그와 같이 하나님은 그분을 멸시한 죄를 범한 엘리 제사장의 아들들의 범죄를 적극적으로 막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범죄 행위를 그대로 나누시면서 심판 하고 계셨습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인들은 사람에게 범죄를 해서도 안되겠지만 하나님께 범죄하는 일을 행해서는 절대로 안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들은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회개 시키지 않으면 우리 모두 이와 같이 죽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도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볼 때 기독교인들은 생명을 얻게 하는 회개의 기회를 받은 축복의 사람들입니다. (행 11: 18. 참조) 주 하나님께서 그분의 때까지 이 은혜를 완성하실 것을 바라보며 찬송과 존귀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