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15, 2020 Tuesday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Put on the full armor of God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에베소서 6: 11)
Put on the full armor of God, so that you can take your stand against the devil’s schemes (Ephesians 6: 11)
기독교인들은 이 세상을 살아갈 때 마귀와 싸우면서 살아갑니다. 마귀는 기독교인들이 적대적인 세력입니다. 마귀의 존재에 대하여 알고 계십니까? 마귀는 타락한 천사입니다. (유 1: 6. 참조) 마귀는 하나님처럼 되고 싶어하며 대적하는 인격적인 존재입니다. 마귀는 처음부터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입니다. (창 3: 4. 참조) 마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입니다. 진리를 거절하고 거짓말을 하는 자이며 거짓말하는 자들의 아버지입니다. (요 8: 44)
마귀들은 간사하고 교묘한 유혹으로 기독교인들에게 다가옵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배후에서 유혹하여 그리스도인들은 물론이며 교회도 분열시키는 일을 합니다. (엡 4: 27. 참조) 그들은 참된 말과 거짓말을 섞어서 말하며, 거짓을 진짜인 것처럼 만들어 버립니다. (창 3: 4, 5. 참조) 또한 그는 주님의 교회에 가라지를 뿌려 놓습니다.
오늘날 현대 교회 안에서는 참과 거짓을 섞어 말하며 거짓된 복음과 사이비와 이단의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성경을 인용할 때 자신들이 주장하고 말하고 싶은 것으로 변질시켜 버립니다. (마 4: 6. 참조) 마귀에게 속한 그들은 그리스도의 천사들처럼 위장도 하고 하나님처럼 꾸미기도 합니다. (고후 11: 13. 살후 2: 4. 참조) 심지어 마귀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시험할 때에도 성경을 이용했습니다.
이런 사실을 잘 알고 있는 바울 사도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수 많은 유혹과 공격에 대하여 전신 갑주를 입고 담대히 맞서야 한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로 마귀에 대해 이미 승리를 거두었지만, 그 일의 성취가 아직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마귀에게 승리를 거둘 수 있겠습니까? 마귀를 대적해서 이기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바울 사도는 성도들이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는 일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 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엡 6: 14 – 17)
성도들은 주의 성령과 함께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된 삶을 살아갑니다. 누구든지 성령을 받아 드리고 그분의 통치와 인도함을 받게 된다면 마귀를 이기는 승리의 삶은 나의 것이 됩니다. (요일 4: 4) 오늘도 하나님께 속한 승리의 삶을 사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