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13, 2020 Sunday 새 사람을 입으라 Put on the new self
- Paul Art Lee
- 2020년 9월 13일
- 2분 분량
September 13, 2020 Sunday 새 사람을 입으라 Put on the new self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에베소서 4: 24)
And to put on the new self, created to be like God in true righteousness and holiness (Ephesians 4: 24)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새롭게 된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죄로 인하여 잃어버렸던 그분의 형상을 그리스도 안에서 회복시켰습니다. 이 일에는 성령 하나님의 권능의 일들이 따르게 됩니다. 성령은 사람들을 거듭나게 하시고 거듭난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본받도록 역사 하십니다. 성령과 함께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은 이와 같은 하나님의 역사를 따라 그분의 뜻과 목적에 합당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들입니다. 새롭게 창조된 사람들은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음심을 받았습니다. 의는 그리스도가 이루신 것으로 우리의 영을 살리는 것입니다. (롬 8: 10) 예수 그리스도의 의를 입은 사람들은 자신의 모든 삶을 올바르게 살아가며 충성을 다합니다.
진리의 거룩함은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 안에서 발견됩니다. 거룩함은 세상에서 구별되어 하나님께로 향하는 성결 한 삶의 모습에서 발견됩니다. 의와 거룩함은 우리의 은혜와 진리가 되신 그리스도의 성품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구속의 사역을 행하시고 성령으로 새롭게 창조된 새사람을 만드셨습니다.
그런데 바울 사도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의와 진리의 거룩한 옷을 입으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의와 거룩한 옷을 입어서 자기 자신의 영혼을 보존해야 합니다. 이 일은 죄와 타협하지 않는 삶을 통해서 나타납니다. (고후 6: 14. 참조) 의와 진리의 거룩한 옷을 입은 사람들은 죄에게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롬 13: 12 - 14. 참조)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새로운 삶을 살아갑니다. (고후 5: 17. 참조)
기독교인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고 그 안에서 일하고 쉬며 그 안에서 죽고 부활한 사람들입니다. 이와 같이 육체의 껍질을 벗고 영적인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살아가는 우리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의와 거룩함으로 옷을 입은 나는 얼마나 아름답고 존귀하며 영광스럽습니까? 이 모든 일을 이루신 우리 주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과 존귀와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