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29, 2020 주님을 아는 지식 knowledge of the LORD
내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 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 (이사야 11: 9)
They will neither harm nor destroy on all my holy mountain, for the earth will be filled with the knowledge of the LORD as the waters cover the sea. (Isaiah 11: 9)
이사야 선지자가 활동하던 때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불의와 불 공평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권력과 힘을 소유한 사람들은 가난하고 힘 이 없는 사람들을 핍박했습니다. 고아와 과부와 가난한 사람이라는 이유로 불의한 대우와 판결을 받았습니다. (사 3: 15; 10: 1, 2. 참조) 하나님은 불의를 행하는 자들에게는 경고를 하셨지만 고통과 시련을 겪고 있는 남은 자들에게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위로의 예언을 듣도록 했습니다.
하나님이 거하는 곳에서는 해 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라는 것이 예언의 내용이었습니다. 주의 예언이 성취될 그때에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하게 될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라는 것은 그분을 경외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잠 1: 7. 참조)
성경을 살펴보면 사르밧 땅의 여인은 엘리야 선지자로 인하여 자신의 죄가 생각 났습니다. (왕상 17: 18 . 참조) 베드로는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 자신이 죄인임을 깨닫고 고백했습니다. (눅 5: 8. 참조) 베드로는 성령의 감동 가운데 설교를 했습니다. 그때 그 자리에 있었던 사람들은 죽음에 빠져 있는 자신의 죄를 깨닫고 믿음의 형제들에게 "어떻게 하면 되겠느냐" 고 탄식하며 질문했습니다. (행 2: 37)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들어간 사람들은 다 이와 같이 자신의 죄를 깨닫고 오직 삼위 일체 하나님 만이 유일한 소망이라는 것을 알고 찾고 갈망하게 됩니다.
그러나 세상에 속한 사람들은 세상의 지식을 소유할 수 있어도 이와 같이 여호와 하나님을 아는 영적인 지식을 소유할 수 없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소유하는 것은 오직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들에게만 가능합니다.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은 구원자로 이 세상에 오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되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성령으로 하나님의 나라의 백성들을 진리와 생명이 가득한 은혜와 사랑으로 다스리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평강의 왕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평강을 누리며 성령의 역사 하심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생명의 근원으로 삼고 순종의 삶을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속한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그 생명을 유지하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사랑하되 마음과 뜻과 생명을 다하게 됩니다.
누구든지 이와 같은 깨달음 가운데 하나님을 사랑하며 ”주 하나님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영광을 입은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축복을 받은 기독교인들은 말씀이 꿀 송이 같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으로 인한 희락의 기쁨과 평강을 누리는 기독교인들은 모두 다 순전한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순종하며 살아가는 지식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