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26, 2020 기도 Prayer

November 26, 2020 기도 Prayer


저녁 소제 드릴 때에 이르러 선지자 엘리야가 나아가서 말하되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주께서 이스라엘 중에서 하나님이신 것과 내가 주의 종인 것과 내가 주의 말씀대로 이 모든 일을 행하는 것을 오늘 알게 하옵소서 (열왕기상 18: 36)


At the time of sacrifice, the prophet Elijah stepped forward and prayed: “LORD, the God of Abraham, Isaac and Israel, let it be known today that you are God in Israel and that I am your servant and have done all these things at your command. (1 Kings 18: 36)


선지자 엘리야는 바알 우상을 섬기는 제사장 450명과 기도의 응답을 받는 대결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엘리야 선지자는 갈멜 산에 모인 백성들에게 “여호와가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르고 바알이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를지라” 고 말했습니다. (왕상 18: 21)


바알을 섬기는 제사장들은 아침부터 시작해서 낮 까지 바알의 이름을 부르며 응답을 구했지만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응답을 받지 못하는 그들은 큰 소리로 부르다 못해 피가 흐르기까지 칼과 창으로 그들의 몸을 상하게 했지만 저녁 때가 아무런 응답도 없었습니다. (왕상 18: 26 – 29. 참조)


저녁 소제가 되었을 때 선지자 엘리야는 하나님 앞에 나가서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간절한 믿음을 품은 그의 기도는 아주 간단했습니다. 언약의 하나님을 주님으로 영접한 엘리야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야곱의) 주 하나님이 참되신 하나님인 것과 자신이 주의 종이라는 것과 주의 말씀대로 이 모든 일을 행하는 것을 오늘 알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엘리야의 기도는 울부짖으며 자기 몸을 칼과 창으로 해쳐 가면서 광적으로 기도하는 것과는 아주 달랐습니다. 우리 예수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기도에 대하여 가르쳐 주실 말을 많이 해야 들으실 것으로 착각해서 중언 부언 하는 이방인을 닮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6: 7. 참조)


그런데 저는 가끔 자기 자신이 기도꾼이라는 자부심을 소유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그들은 자신이 얼마나 길게 기도하는지, 그렇게 기도하기 위해서는 방언 기도가 정말 효과적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때마다 저는 하나님께 깊은 마음을 내 놓고 꼭 알려 드릴 것만 알려 드려도 확실한 응답을 받는다고 조심스럽게 말해왔습니다.


저 또한 기도가 깊어지면 한 시간이나 두 시간 정도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에 들어가고는 합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기도했다고 해서 간략하게 기도할 때 보다 더 확실한 응답을 받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성령의 인도하심 가운데 그렇게 될 뿐입니다. 저의 믿음의 삶에서 대부분 확실한 응답은 마음에 간절한 소망을 품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과 하나님의 영광과 이름이 지켜지는 짧은 기도의 때에 주어졌습니다.


엘리야는 기도의 때에 살아 계신 언약의 하나님을 고백하며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실 것을 먼저 간구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은 단지 하나님의 종이라는 것을 고백을 했습니다. 그 후에 그는 자신이 응답을 간구하는 행위가 오직 주 하나님의 뜻과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라고 고백을 했습니다. 엘리야는 오직 하나님의 존귀한 이름과 영광을 위해서 기도의 응답을 바라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엘리야의 기도에 바로 응답하시며 불을 내리시고 물에 젖어 있던 번제물과 나무와 돌과 흙을 태우고 도랑의 물을 핥았습니다. (왕상 18: 38) 저도 그렇지만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도 엘리야와 같은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그분의 영광을 세상 사람들이 바라보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창세기 2: 7 생명체가 되었습니다 Became a living being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Then the LORD God formed a man from the dust of the ground and breathed into his nostrils the breath of life,

고린도후서 2: 7 지금 그대신 Now instead 그런즉 너희는 차라리 그를 용서하고 위로할 것이니 그가 너무 많은 근심에 잠길까 두려워 하노라 Now instead, you ought to forgive and comfort him, so that he will not be overwhelmed by excessive sorrow. 육체의 삶을 살아가

말라기 1: 2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I have loved you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주께서 어떻게 우리를 사랑하셨나이까 하는도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에서는 야곱의 형이 아니냐 그러나 내가 야곱을 사랑하였고 “I have loved you,” says the LORD. “But you ask, ‘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