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23, 2020 소망의 하나님 God of hope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로마서 15: 13)
May the God of hope fill you with all joy and peace as you trust in him, so that you may overflow with hope by the power of the Holy Spirit. (Romans 15: 13)
기독교인은 언약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바라보며 믿음의 확신 가운데 살아갑니다. 하나님은 믿는 사람들의 소망의 근원이시며 소망하는 유일한 대상이십니다. (시 73: 24 – 26) 소망을 품은 기독교인들은 자신이 살아가는 일에서나 죽는 일에서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뜻과 목적을 이루려고 합니다.
성경을 살펴보면 구약에서는 믿음의 사람들이 구원자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소망하며 살아갔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소망을 품은 믿음의 사람들을 위하여 성령으로 잉태하여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신약에서는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고난의 죽음과 부활과 승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분이 다시 오실 것을 소망하며 살아갑니다.
이처럼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와 종말의 하나님 나라를 기다리며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은 기쁨과 평강을 누리며 살아가게 됩니다. 기쁨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빌 3: 1. 참조) 나타나는 믿음과 성령의 열매입니다. (빌 1: 5; 갈 5: 22. 참조)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를 받은 사람들은 구원을 인쳐 주시고 보증하는 성령 안에서 평강을 누리게 됩니다. 주님은 보혜사 성령에 대하여 알려 주시는 가운데 평강을 말씀하셨습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이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 14: 27. 참조)
주님의 말씀을 새롭게 된 마음과 영혼에 새기고 묵상하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평강을 창조하시고 베푸시는 은혜로운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내 영혼의 내적인 평강은 우리의 의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것입니다.
주님이 약속하신 성령 하나님께서는 믿는 자들 안에 거하시며 소망의 믿음을 소유하도록 하실 뿐 아니라 믿는 사람들에게 기쁨과 평강을 누리도록 권능으로 역사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은 성령의 능력과 힘을 힘입어 어떤 환경과 처지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의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천국의 소망을 품고 살아갑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기쁨과 평강을 누리는 우리의 유일한 소망이십니다.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