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12, 2020 징표와 예표 sign and portent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의 종 이사야가 삼 년 동안 벗은 몸과 벗은 발로 다니며 애굽과 구스에 대하여 징조와 예표가 되었느니라 (이사야 20: 3)
Then the LORD said, “Just as my servant Isaiah has gone stripped and barefoot for three years, as a sign and portent against Egypt and Cush, (Isaiah 20: 3)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벗은 몸과 벗은 발로 생활했습니다. 그는 그 일을 통하여 애굽과 구스의 백성들이 전쟁에 패하고 수치스럽게 될 것을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모르는 사람들은 벗고 생활하는 이사야 선지자를 미친 사람으로 취급했을 것입니다. 오늘 날에도 성령의 지시를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람은 세상이 이상하게 바라볼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그분을 믿고 신뢰하기 보다는 곧 멸망하게 될 나라들을 믿고 의지하는 남 유다를 경고하며 회개를 요청하고 있었습니다. 동시에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이방 민족이라 하더라도 그분의 뜻을 알려 주시는 은혜를 베푸셨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불신자에게도 하나님은 동일한 은혜를 베풀고 계십니다.
남 유다가 이사야 선지자의 행위를 표적과 예표로 이해하고 있었다면 망하게 될 애굽을 의지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사야 선지자의 행위를 무시하고 멸시 하므로 앗수르의 침략을 받아 고난과 수치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하나님은 그분보다 다른 것을 믿고 의지하는 백성들에게는 그 믿는 대상을 소멸시켜 버린다는 사실을 배우게 됩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하나님이 내게 가장 소중한 것을 거두어 가셨다고 고백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때때로 인생에서는 실패와 소중한 것을 잃게 되는 것이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세상이나 주변의 권력이나 물질 들을 믿고 의지해서는 안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이 세상에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이 세상을 믿고 의지하고 살아가고 있다면 하나님은 반드시 고통과 실패를 맛보도록 하시고 회개와 믿음의 자리로 불러 내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내 인생은 어떻게 될 것 같습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