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3, 2020 Saturday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말씀은 word from God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하지 못하심이 없느니라 (누가복음 1: 37)
For no word from God will ever fail (Nuke 1: 37)
하나님을 앞에서 모시는 가브리엘 천사는 갈릴리 나사렛이란 동네에서 살고 있는 마리아에게 찾아왔습니다. 그는 마리아에게 성령으로 잉태되어 아들을 낳게 될 것이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고 말을 했습니다. 요셉과 정혼 관계에 있었던 처녀 마리아는 그 말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마리아는 단 한번도 남자와 관계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눅 1: 34)
혼란한 가운데 있는 마리아에게 가브리엘 천사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태어나는 아기는 거룩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불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는 성령의 신비한 능력으로 인성을 취하신 이유로 부패한 죄악이 그 분 안에 있을 수 없었습니다.
가브리엘 천사는 마리아에게 임신하지 못한다고 알려진 친족 엘리사벳도 뱃 속에 여섯 달 된 아들이 있다고 전해주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하지 못하심이 없느니라”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약속의 자녀 이삭을 잉태하게 될 약속의 말씀을 들었지만 믿지 못하고 웃고 있던 사라에게도 똑 같은 말씀을 하셨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창 18: 14. 참조)
또한 우리 주님도 구원에 있어서 사람으로서는 할 수 없는 일을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19: 26. 참조) 하나님이 약속하신 말씀 앞에는 그 어떤 장애물도 있을 수 없고 그 말씀을 멈추게 하는 것도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성도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교인들에게도 전능하신 하나님을 고백하지만 우리의 삶의 영역에서 “과연 이런 일이 가능할까?” 라는 연약한 믿음을 소유할 때가 가끔 있게 됩니다. 사람이 이처럼 연약한 믿음을 소유하게 되는 까닭은 동풍이 불면 곧 말라 버리게 될 들풀과 같은 인간의 생각을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의 성취와 같게 여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음으로 받는 사람들의 삶에는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없는 것입니다.
---------------------------------------
전능하신 나의 하나님 아버지!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마다 큰 능력으로 성취되는 것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찬송 드립니다. 주께서 약속하신 말씀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믿는 사람의 삶에서 성취되며 하나님의 영광의 빛은 어둠을 부끄럽게 하나이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마다 큰 구원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으로 형통의 복을 누리도록 하시나이다. 주께서 약속하신 말씀이 저의 삶에서 이루어질 것을 바라보며 저에게 은혜와 능력이 되신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