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13, 2020 Wednesday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Be fruitful and increase in number and fill the earth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창세기 9: 1)
Then God blessed Noah and his sons saying to them. “Be fruitful and increase in number and fill the earth. (Genesis 9: 1)
사악한 인간을 물로 심판하신 하나님은 말씀에 순종한 노아와 그의 가정 8명만을 구원하셨습니다. 그전의 인류는 모두 멸망하고 하나님은 인류의 새 조상으로 노아와 샘과 야벳과 함을 세우시고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는 은총을 베풀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한 후에 축복하신 내용에서 (창 1: 28) 정복하라는 말씀만을 제외한 나머지의 축복을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죄를 범한 사람 가운데 노아와 그 자녀들을 구원하셨지만 땅을 정복할 수 있는 완전한 능력과 권위를 거두어 가셨습니다.
우리는 성경책의 다른 글에서 만물이 타락한 인류와 함께 고통을 거두며 회복될 날을 고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 6: 1- 9; 롬 8: 18. 참조) 인류는 그날부터 지금까지도 땅을 정복해 나가고 있지만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을 거슬러 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불편한 진실이 된 환경의 오염과 타락한 문화와 문명은 그 일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땅을 완전히 정복함으로 온전한 회복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하실 때에 가능합니다. 주님은 그 일을 이루시기 위하여 만물을 그분의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만물 위에 교회를 머리로 삼으셨습니다. (엡 1: 22) 주님의 지체가 된 교회는 주님이 다시 오시기 전까지 이 세상의 환경과 문화와 문명을 정복해 나가야 할 사명이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교회를 이루는 성도들은 공동체에서나 각 자의 삶에서 어떻게 살아가시겠습니까?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고 순종하며 이 세상의 환경 문제와 타락한 문화와 문명을 정복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만약 주님의 지체가 된 교회와 성도 각 사람들이 그렇게 살아가고자 할 때 하나님이 작성하신 영광과 은혜의 큰 축복이 세상에 뿌려지게 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