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29, 2021 내게 필요한 것 What I need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 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히브리서 13: 5)
keep your lives free from the love of money and be content with what you have, because God has said, “Never will I leave you; never will I forsake you.” (Hebrews 13: 5)
기독교인들에게는 돈을 사랑하지 말라는 말씀이 깊게 새겨져 있습니다. 돈을 사랑하지 말라는 말씀에는 열심히 노력해서 돈을 버는 일까지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돈을 사랑하지 말라는 범위와 깊이는 탐욕적인 면에서 멈추게 됩니다.
주님은 한 사람이 하나님과 재물을 함께 섬기지 못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6: 24. 참조) 돈에 대한 지나친 탐욕을 품게 되면 믿음 생활보다는 물질에 더 관심을 갖게 되는 이유로 신앙 생활에 문제가 생기고 방황을 하게 됩니다. (딤전 6: 10. 참조)
저는 신앙 상담을 하던 중에 나중에 돈을 많이 벌면 교회도 세우고 선교활동도 열심히 하겠다는 교인들을 만나 보았습니다. 이 분들의 생각은 좋게 보이지만 이미 돈을 사랑하는 자리에 앉아 있었습니다. 기독교인들에게도 적절한 돈은 필요하지만 그 이전에 하나님이 모든 생활에서 함께 하신다는 것을 인식하고 믿고 의지해야 합니다.
교회를 세우고 그 어떤 사역이나 선교 활동을 할 때도 돈은 필요하지만 재물로 무엇을 해보겠다는 생각은 완전히 버려야 합니다. 우리가 생활할 때에나 사역을 할 때에도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고 말씀하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것이 전부여야 합니다.
돈을 사랑하기 시작한 사람들은 자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진 것을 바로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를 버리지도 떠나지도 않겠다고 말씀하신 하나님과의 영적인 관계가 바르고 그분이 영광 가운데 행하실 모든 일을 확신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에서나 사역에서도 톱니바퀴처럼 채워 주시고 역사하는 하나님께 감사의 삶을 살아가고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 말씀 앞에서 저의 삶의 태도와 모습을 깊이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이때 내게 필요한 것은 생활과 사역에 필요한 돈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사랑과 평강의 교제라는 것을 고백했습니다. 커피 한잔을 마시고 싶은 영적인 갈증과 목마름 가운데 저는 주 하나님을 찾고 기도의 자리로 나가려고 합니다. 새벽이 길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