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27, 2021 성도의 견인 The traction of the saints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라 (요한복음 6: 39)
And this is the will of him who sent me, that I shall lose none of all those he has given me but raise them up at the last day. (John 6: 39)
우리 주 예수께서는 죄 가운데 죽을 수밖에 없는 사람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성육신 하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버지의 구속의 일을 성취하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죽기까지 순종하셨습니다. (마 26: 39, 42. 참조)
하나님이 우리를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셨다는 사실을 통해서 우리는 구원의 확신을 얻게 됩니다. 예레미야 선지자는 성령의 감동 가운데 구원받은 자들이 하나님을 아는 일에 대하여 기록해 놓았습니다.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 이니라.” (렘 32: 33. 중반절 이하)
예레미야 선지자의 예언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과 승천 이후에 우리들에게 주어진 성령에 의해서 완전하고 탁월하게 성취되었습니다. 주님은 구원으로 선택받은 자들의 완전함을 그분 안에서 약속하며 말씀 하셨습니다.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 10: 28)
구원을 받은 우리는 살아가면서 때로는 실수와 실패를 경험 할 수도 있고 믿음이 흔들리는 상태에 빠지기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결단과 결심으로 하나님을 믿겠다고 붙잡은 손을 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붙들고 있는 구원의 손길은 그 누구도 끊어 낼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언약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영원한 생명이 우리에게 있게 되었고, 그분 안에 있게 된 우리는 영원히 멸망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우리를 위하여 중보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는 그분이 재림하시는 그 날에 믿는 자들을 성령으로 부활시키시므로 구원의 사역을 완전히 성취하실 것입니다. (고전 15: 20 – 28. 참조) 그러므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믿음으로 연합된 지체들은 그 모든 일을 이루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과 존귀와 영광을 올려 드려야 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