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12, 2020 언약의 자녀로서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네 및 네 대대 후손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
창세기 17: 7
I will establish my covenant as an everlasting covenant between me and you and your descendants after you for the generations to come, to be your God and the God of your descendants after you.
Genesis 17: 7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언약을 맺으면서 그의 후손들에게 까지 영원한 언약을 약속했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혈통을 통해서만 자녀를 삼는 것이 아니라 믿음을 통하여 영적인 자녀가 되도록 하셨습니다.
베드로 사도는 성령이 부어진 오순절날 하나님의 큰 구원의 축복을 선포하면서 말했습니다. “이 약속은 너희와 너의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행 2: 39)
유대인에게도 이방인에게도 구원은 오직 언약의 성취가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이루어집니다. 바울 사도는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을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답하며 말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행 16: 31)
하나님의 언약에 대한 약속은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는 말씀이 근거가 됩니다. 사랑의 하나님은 언약을 맺은 백성들에게는 친히 은혜가 되어 주시고 수 많은 은사로서 함께 하십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합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 6)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된다면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기 전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우리를 예정하셨습니다.
주님은 아버지에게 기도하시며 영원한 생명에 대하여 말씀하십니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이 기도의 말씀이 저에게 이루어졌음을 고백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