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08, 2020 잠시 승리할 적 그리스도의 일을 바라보며
내가 본즉 이 뿔이 성도들과 더불어 싸워 그들에게 이겼더니
다니엘 7: 21
As I watched, this horn was waging war against the holy people and defeating them.
Daniel 7: 21
네 번째 동물에게는 열 뿔 가운데 새로 솟아 나는 작은 뿔이 있습니다. 이 뿔은 종말의 마지막 때에 일어나서 하나님을 대적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전하는 증인들을 죽이고 기뻐합니다. (계 11: 7 – 10. 참조) 이 뿔은 그 큰 입으로 하나님을 비방하고 하나님의 사람들을 비방합니다.
어린양처럼 두 뿔을 가지고 있지만 용처럼 말하는 사탄은 적그리스도로 예표 되는 짐승에게 권세를 주고 그것을 행하게 합니다. 그 세력들은 하나님의 허용하심 가운데 성도를 핍박하는 권세를 받습니다. 적그리스도와 그 세력들은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습니다. 이때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 책에 이름이 기록되지 못한 사람들은 그 짐승에게 경배를 하게 됩니다. (계 13: 6 - 11)
그러나 성도들은 믿음을 지키고 순교의 자리에까지 나가게 됩니다. 성도에게 있는 인내와 믿음은 변하지 않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복음으로 살아갑니다. 생명책에 기록된 사람들은 세상을 창조하기 전에 하나님이(엡 1: 4) 택한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승리할 수 있는 믿음과 능력을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분의 구속의 은혜로 우리를 생명의 자리로 옮겨 놓았습니다. 우리 안에 함께 하는 성령은 성도들을 보호하고 인도해서 그 누구도 구원받은 성도를 굴복시킬 수 없도록 합니다. 우리도 이와 같은 은혜를 받은 기독교인들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적그리스도의 승리는 일시적일 뿐입니다. 적그리스도는 성령과 말씀으로 살아가는 성도들의 믿음을 굴복시키지 못합니다. 성도들의 육체적인 삶과 경제적, 사회적인 핍박을 가할 뿐입니다. (계 11: 11 – 13) 그러므로 우리는 몸을 죽이되 영혼을 죽이지 못하는 사탄을 두려워하거나 굴복하지 말아야 합니다. 오직 영과 육을 다스리고 지옥에 멸할 수 있는 전능하신 주 하나님만 두려워하고 그분에게만 복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마 10: 28)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