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26, 2020 Friday 새로운 생명 New Life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았느니라 (고린도전서 6: 11)
And that is what sone of you were. But you were washed. You were sanctified, your were justified in the name of the Lord Jesus Christ and by the Spitit of our God (1Corinthians 6: 11)
고린도 교인들에게 바울 사도는 세상에서 죄를 짓고 살아가는 삶을 열거한 후에 “너의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었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와 같은 자는 음행과 우상 숭배와 간음과 탐색과 남색과 도적질과 탐욕과 술 취함과 모욕함과 속여 빼앗는 일들을 하던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완전히 새롭게 재 창조가 되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죄와 죽음에서 우리를 위하여 승리하신 능력의 이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구원의 은혜를 받는 이름입니다. 고통과 질병이 치료되는 이름입니다. 사탄과 악령들을 물리치는 이름입니다. (막 16: 17, 18. 눅 10: 17, 18; 행 2: 38; 3: 6; 16: 18. 외 참조)
성령은 그리스도안에서 살아가는 성도들을 의와 진리로 인도하시는 분입니다. (요 16: 13. 참조) 성령은 주님이 흘리신 보혈의 피로 죄를 씻으시고 거듭 태어나도록 하십니다. (요 3: 5. 참조) 거듭난 사람들과 함께 거하는 성령은 하나님의 것으로 인치시고 보증하시는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의 의를 입히시고 성화의 삶을 시작하고 끝내도록 하십니다.
주님은 십자가 위에서 하나님이 택한 자들에게 의가 되어 주셨습니다. 성령은 의를 이루신 주님 안에서 거듭난 사람들이 날마다 성화의 삶을 살아가며 영화로운 주님의 날을 향하여 성장해 나가도록 역사하십니다.
이 은혜가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을 대적하며 진노의 자녀로 살아가던 사람들의 죄 많은 삶에서 부어졌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작정과 예정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하는 마음과 영마다 성령이 새롭게 하시고 새 생명의 능력을 부어 주고 있습니다.
성도가 된 사람들은 삼위 일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안에서 새롭게 창조된 승리의 삶을 추구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들은 우리를 씻으시고 거룩하게 하시고 의롭다고 선언하신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겠습니까?
------------------------
은혜와 사랑이 충만한 주 하나님! 주의 권세와 능력이 세상을 이기며 영광의 빛을 비추심을 찬양합니다. 인생들이 하나님의 은혜가 없다면 삶에 있어서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헛된 것뿐임을 아는 제가 하나님을 갈망하고 날마다 교제의 삶을 통하여 희락의 기쁨을 누리고자 합니다. 주께서는 저를 날마다 새롭게 하소서.
주 하나님께서는 은혜와 영광 가운데 창세전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신 구속의 역사를 완성하여 주소서. 주께 은혜를 입은 사람마다 육체의 삶을 떠나서 성령을 따라 살아가며 주의 선하심과 사랑을 나누며 살도록 하소서. 성령의 열매를 맺으며 주의 기쁨이 되는 믿음으로 살아가도록 하소서. 저의 은혜가 되어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