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23, 2020 Tuesday 내가 너와 함께 있겠다 I will be with you
- Paul Art Lee
- 2020년 6월 23일
- 2분 분량
June 23, 2020 Tuesday 내가 너와 함께 있겠다 I will be with you
네 평생에 너를 능히 대적할 자가 없으리니 내가 모세와 함께 있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 (여호수아 1: 5)
No one will be able to stand against you all the days of your life. As I was with Moses, to I will be with you; I will never leave you nor forsake you. (Joshua 1: 5)
가데스에서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못하고 그분의 주권과 능력과 구속의 역사의 의미를 흐리게 만든 죄로 인하여 (민 2:10 – 12; 신 3: 27. 참조) 모세는 약속의 땅에 들어가기 전에 죽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뒤를 이어서 눈의 아들 여호수아를 지도자로 삼았습니다.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네 평생에 너를 능히 대적할 자가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약속된 가나안 땅의 정복을 앞두고서 네 앞에 설 자가 아무도 없게 되리라는 하나님의 말씀은 여호수아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었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40년 동안 모세와 함께 하셨던 그분의 능력을 (출 3: 12; 4: 12, 15. 참조) 여호수와 에게도 약속하시면서 내가 너와 함께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호수아 앞에서 대적하며 서있을 자가 없는 이유는 이스라엘 자손의 조상들과 함께 하셨던 (창 26: 24; 28: 15; 31: 3. 참조) 하나님이 함께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약속의 말씀을 살펴보면서 저도 날마다 살아가는 일상의 생활에서 지금도 나와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생각해 봅니다.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는 택한 자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 하나님입니다. (마 1: 23) 주님은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하리라는 말씀대로 (마 28: 20) 성령으로 함께 하고 계십니다.
여호수아에게 내가 너를 버리지 않고 떠나지 않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의 성령이 지금 이 순간에도 내 안에서 저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것으로 인치시고 보증하신 성령은 얼마전부터 은사와 직분과 사역과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일에서 형통을 이루어 주시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함께 하시는 주의 성령은 날마다 저에게는 순종을 요구하고 계십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도 주의 성령이 순종을 요구하는 음성을 듣고 있을 것입니다.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마다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 권세와 능력으로 역사 하심으로 그 앞길에는 대적하는 자도 없을 것이고 형통의 삶도 이루어질 것입니다.
------------------------------
함께 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주께서 사랑하시는 자에게 은혜를 입히시고 구속의 역사를 써가고 계시기에 한없는 감사 가운데 영광과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약속하신 말씀을 따라 지금도 제 안에서 살아 계시며, 저 또한 남은 육체의 삶을 저를 사랑하시고 저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믿고 살아감을 고백 드립니다.
그런데 주 하나님! 저에게는 연약함이 남아 있고 성령을 따라 살지 않고 육체를 따라 살고자 하는 허물과 죄의 흔적이 남아 있음을 고백 드립니다. 그때마다 깨닫게 하시고 바르게 하시고 교육하시는 성령의 음성과 역사하심이 저의 신앙 양심을 회개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로 향하게 하시니 저에게는 은혜가 넘칩니다.
제가 이 넘치는 은혜의 자유를 가지고 육체의 삶을 살아가지 않기를 티끌과 재위에 무릎을 꿇고 갈망하며 간구합니다. 죄와 죽음에서 승리를 거두신 주께서 저 에게도 승리를 거두어 주심을 확신 합니다. 주께서는 성령으로 시작했다가 육체로 끝나는 일이 없도록 순종을 말씀하셨으므로 무익한 종이 순종 하겠습니다.
제가 순종의 삶으로 한 걸음 한 걸음씩 나갈 때 마다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 계심으로 대적할 자가 없게 될 것을 찬송 드립니다. 약속된 땅과 나라가 밟는 곳 마다 주어지며 주께서 함께 하심으로 저의 남은 삶의 모든 일이 형통하게 될 것을 기뻐하며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주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하늘에서는 영광과 찬송이 이 땅에서는 평화와 희락의 기쁨이 있게 되겠습니다. 감사드리며 저를 대속하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