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19, 2020 하나님의 나라는 For the Kingdom of God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고린도전서 4: 20)
For the kingdom of God is not a matter of talk but of power (1Corinthans 4: 20)
하나님의 나라는 종말에 완성이 될 그 나라와 (마 19: 28; 25: 31; 계 21: 1 – 27. 참조) 지금 현재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를 받고 있는 현재적인 나라를 (눅 17: 21. 참조) 구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별되어 보이는 하나님의 나라는 어제나 오늘이나 내일에도 주 하나님이 다스리는 그분의 나라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성령으로 함께 하시며 성도들을 다스리시며 각 사람의 삶에서 그분의 능력을 나타내십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안에서 구원을 이루신 각 사람 안에 성령을 보내시고 지배하십니다. 성령의 다스림에 복종하는 사람들은 영원한 왕으로서 제사장으로서 선지자로서 우리 안에서 함께 하시는 주님의 능력으로 살아갑니다.
성령은 사람을 거듭나게 하십니다. (요 3: 4 – 8. 참조) 사람의 마음과 영을 새롭게 창조해 가시며 신령한 은혜를 받은 사람들이 교회의 공동체로 살아가며 성장하도록 역사 합니다. 성령의 충만을 통하여 하나님이 행하신 큰 구원의 역사를 선포하고 그 사랑을 나누며 살아가도록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되어 우리를 구원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증인의 삶을 살아가도록 하십니다.
이 모든 일을 이루어 가는 성령과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이전의 삶이 다 지나간 새 것이 되어 새로운 삶을 살아갑니다. (고후 5: 17. 참조) 그전에는 하나님을 대적하고 원수로 살아가던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과 화목을 이루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고후 5: 18, 19. 참조)
이처럼 하나님의 통치를 받는 사람은 자신의 말로만 하나님의 백성이며 자녀라고 하지 않습니다. 내가 살아가는 모든 삶의 영역에서 생명의 빛이 되고 부패를 막아서는 소금이 되고 하나님의 선과 사랑이 되어 그분의 백성이며 자녀라는 것을 증명해 냅니다.
그런데 성경을 자세히 살펴보면 고린도 교회의 교인들은 교만하여 남을 판단하고 분열하고 싸우면서 말로만 거짓된 왕 노릇을 하며 살았습니다. 그들의 삶에는 헛된 말이 지배하였고 그 어떤 하나님의 능력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정말 애통한 일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는 교회와 교인들은 어떻습니까? 하나님의 나라는 능력에 있다는 것을 보이고 살아가는 우리들이 되기를 성령 안에서 마음을 나누어 봅니다.
--------------------------
모든 생명의 창조의 주인이시며 권세와 능력이 영원에서 영원까지 영광으로 빛나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송합니다. 우리의 은혜가 되시고 왕으로서 제사장과 선지자로서 심판의 주인으로서 영광을 받으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찬송합니다. 세찬 바람과 같이 모든 호흡의 주인으로 우리를 부활 시키실 성령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삼위 일체 하나님께서 멸망 받을 인생들에게 영원한 생명이 되어 주시고 화목한 삶을 이루신 일을 고백합니다.
어김없이 새벽을 깨우며 기도하게 하시는 성령 안에서 기도를 하던 중에 패역한 세대의 숨은 죄악을 보았습니다. 마음과 영혼이 녹아 흘러내리는 슬픔과 아픔을 품고 세상을 잡고 흔드는 사탄과 그에게 속한 악한 영들의 일들을 보았습니다. 어둠은 밤에 속하고 빛은 성령에 속한 삶을 살아가는 아픔과 은혜를 고백했습니다.
능력과 권세의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 어둠을 살아가는 이 패역한 세대와 땅을 회복시키고 치료해 주소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어둠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고 살아가도록 능력으로 함께 동행 하소서.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나라에서 왕과 제사장과 선지자의 삶을 살아가도록 주의 자녀들을 세워 주소서. 저에게 구원과 능력과 권세가 되어 주신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