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14, 2021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So prosperous will your future be.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욥기 9: 7)
Your beginnings will seem humble, so prosperous will your future be. (Job 9: 7)
하나님의 은혜에 속한 사람들은 어제보다는 오늘이 낫고 오늘보다는 내일이 낫습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은 오늘에 와서 어제를 생각해 보면 영적인 상태가 많이 성장한 것을 느낀다고 말을 합니다. 저의 삶에서도 그렇습니다. 어린 날 예수 그리스도를 처음 영접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하나님은 저를 그분의 것으로 만들어 가셨습니다.
저는 고난과 시련의 때를 보내기도 하고 잠시 형통의 삶을 살기도 하면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조금씩 변화되어 왔습니다. 저는 형통의 삶을 살아갈 때보다 고난과 시련의 때를 보내면서 영적으로 더 많은 성장을 했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그전에는 교회에 속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깨닫지 못했지만 지금은 말씀을 가르치고 전하는 위치에서 또 다른 믿음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의로운 삶을 살아가던 욥은 고난 중에 있었습니다. 그의 열 자녀는 다 죽었고 재산도 다 사라졌고 그에게 남은 것은 육체에 스며든 질병 뿐이었습니다. 고난 당하는 욥을 위로하려 온 수아 사람 빌닷은 현재의 욥의 상태를 미약 하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빌닷은 현재 미약한 상태에 있는 욥이 하나님을 찾고 간구하며 청결하고 정직하게 살고자 한다면 미래에 아주 형통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미 욥이 그렇게 살아가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빌닷의 말은 옳았지만 욥에 대한 판단은 옳지 않았습니다.
빌닷의 예언적인 말은 고난을 통과한 욥의 삶에서 그대로 성취되었습니다. 사탄의 참소로 고난을 당하던 욥은 귀로만 듣던 하나님을 만나게 되는 큰 축복을 받았고 그 후에는 이전의 삶보다 두 배나 더한 형통한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그처럼 믿음 안에서 고난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욥의 일들을 마음에 새겨 놓으면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입니다.
만약 누구든지 고난을 당할 때 끊임없이 하나님을 찾고 그분의 선하심과 은혜를 갈망하는 사람들에게는 미약한 현재의 삶이 변하여 큰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의 역사로 인하여 강력한 능력과 권세와 형통의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인데 그렇게 된다면 나는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아가겠습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