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Paul Art Lee

June 14, 2020 구름 기둥 불 기둥 pillar of cloud pillar of fire

June 14, 2020 구름 기둥 기둥 pillar of cloud pillar of fire


여호와께서 그들 앞에서 가시며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그들의 길을 인도하시고 밤에는 불기둥을 그들에게 비추사 낮이나 밤이나 진행하게 하시니 (출애굽기 13: 21)


By day the LORD went ahead of them in a pillar of cloud to guide them on their way and by night in a pillar of fire to give them light, so that they could travel by day of night (Exodus 13: 21)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출애굽 시키신 후에 약속의 땅에 도착하실 때까지 앞에 가시며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밤에는 불 기둥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이때 구름 기둥 불 기둥은 두개의 다른 기둥이 아니라 한 기둥이었으며 (출 14: 24. 참조)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상징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낮에는 서늘한 구름 기둥으로 광야의 뜨거운 햇빛과 뜨거운 열기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셨습니다. 밤에는 밝게 빛나고 따스한 불 기둥으로 길을 밝히시며 추위와 외부에서 침입하는 동물이나 사람으로부터 보호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들의 삶에 임재 하시며 초자연적인 구름 기둥과 불기둥으로 백성들을 보호하셨습니다.


이러한 일로 볼 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은 낮이나 밤이나 쉬지 않게 계속된다는 것을 바라보게 됩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이 된 무리들과 각 사람을 찾아와서 임재 하시고 언약하신 약속의 땅까지 앞서 가시는 은혜와 사랑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속의 죽으심과 부활을 이루신 후에는 어떻습니까? 주님을 믿는 사람들 마다 고백하는 것처럼 성령 하나님이 우리들 무리와 각 사람안에 내주하시며 그 은혜와 사랑을 베풀어 주고 있습니다. 성도에게는 예수 그리스도가 이루어 놓은 화목을 통하여 하나님과 인격적인 교제의 삶이 은혜와 사랑과 영광이 되어 아름답게 빛나게 되었습니다.


성도에게 있어서 믿음 삶이라는 것은 이 세상에서 펼쳐진 사상이나 철학이 아닙니다. 신학과 교리도 아닙니다. 성도의 믿음의 삶에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과 은혜와 사랑이 가득 찬 인격적인 교제가 살아서 숨을 쉽니다. 누구든지 성령의 다스림을 받으며 회개와 믿음으로 말씀에 순종하며 기도와 찬양의 삶을 살아간다면 초자연적인 하나님과의 신비한 교제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때 우리는 구름기둥 불 기둥으로 임재 하시며 보호하고 인도하셨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라는 것과 그분 안에서 이루어지는 언약의 일들이 내 삶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확신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그분을 향한 내 삶을 이루어 가며 나는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지는 희락의 기쁨을 품고 자유와 평화와 사랑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

보호하시고 인도하시는 나의 하나님 나의 아버지!

주께서 행하시는 일이 얼마나 존귀하며 영광스럽고 아름다운지요. 주께서 베푸시는 사랑과 은혜가 영원과 영원에 이르는 것을 저의 열려진 영혼의 눈이 바라봅니다.


주 하나님께서 보호하시고 인도하시는 광야의 길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아버지 순종을 통하여 주께서 이루어 가시는 약속의 땅을 정복하며 주를 믿음으로 승리의 삶을 살아가겠습니다. 여호수아와 갈렙과 같이 약속의 말씀을 따라 군대 장관 되신 그리스도와 함께 승리를 향하여 나가겠습니다. 주께서는 친히 승리의 영광을 보도록 하소서.


또한 지금은 인턴쉽 여행중인 아들의 안전과 지혜와 명철을 구합니다. 이 주 후면 옮기게 될 집과 그 후에 이루어질 하나님의 선하신 역사를 갈망합니다. 주께서 이루실 사역의 열매와 부흥도 간구합니다. 모든 필요를 채우시는 하나님의 하늘의 문을 두드립니다. 주께서 함께 하시는 교제의 시간 마다 저의 애통한 눈물을 드립니다. 주를 향한 가슴 아픈 사랑의 고통을 드립니다.


아! 주님. 주의 아름다운 영광의 빛이 저의 마음을 감동시키며 주의 탁월하신 지혜와 지식이 저의 입술을 열고 찬송하게 합니다. 주하나님의 존귀하신 권세와 능력이 저를 덮으시니 감동과 황홀한 희락의 기쁨이 저의 기도가 되었습니다. 저를 구원하시고 함께 하시는 그리스도 주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오직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들만 남았더라 Every living...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하지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려 있느니라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If you do what...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Whe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