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y 19, 2020 Sunday 내 마음을 채우는 기쁨 Fill my heart with joy

July 19, 2020 Sunday 내 마음을 채우는 기쁨 Fill my heart with joy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그들의 곡식과 새 포도주가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4: 7)


Fill my heart with joy when their grain and new wine abound. (Psalms 4: 7)


주어진 말씀을 살피면서 저는 내가 아버지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이 나를 죽이려고 뒤를 쫓거나 내 피로 낳은 자녀가 나를 죽이려고 한다면 나의 마음과 영혼은 어떤 상태가 될까? 생각해 봅니다. 다윗은 이 시를 기록하고 있을 때 그와 같이 쫓기는 삶을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고난과 시련의 삶에서도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어떤 환경 어떤 일에서도 함께 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하여 기쁨을 누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세상 사람들이 곡식과 새 포도주로 풍성한 삶을 즐길 때보다 주 하나님이 마음 가운데 두신 기쁨이 더 넘친다고 고백을 하고 있었습니다.


세상에 속한 사람들은 다윗의 내면에서 샘솟는 기쁨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세상에 속한 사람들은 곡식과 새 포도주가 풍성한 삶을 즐길 때 기쁨을 누릴 뿐입니다. 인간의 삶에서 수확을 거두는 추수의 기쁨은 하나님이 제공하는 기쁨 중에 하나입니다. (암 9: 13. 참조) 세상에 속한 사람들은 기쁨은 그 일에서 멈추고 맙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사람들은 어떤 문제가 찾아오고 고난과 시련의 함께 하는 삶에서는 기쁨을 잃어버립니다. 고민을 하다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 비극에 이르기도 합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지 않는 사람들은 자신의 눈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손에 잡힌 것도 없을 때에는 모두 다 그와 같은 비극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함께 교제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런삶을 살지 않습니다. 자신의 생명을 찾는 자들에게 계속 쫓기는 삶을 살아가면서도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하나님이 두신 기쁨을 마음에 두고 평강을 누렸던 다윗처럼 담대하게 살아갑니다.


성도들은 풍성한 추수의 수확과 풍성한 재물이란 잠시의 기쁨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나를 사랑하시고 보호하시고 승리하도록 하시는 하나님이 함께 하지 않는 것이 슬픔이며 비극이라는 사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성도들은 풍요로운 물질의 기쁨이 내적인 생명에서 쏟아 나는 풍성한 기쁨 앞에서는 곧 사라질 안개와 같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저의 삶에서도 고백하지만, 하나님이 함께 하는 영적인 기쁨은 그 어떤 삶의 환경 가운데서도 변함이 없습니다. 저는 세상을 창조하시고 보존하시는 하나님이 내 삶을 돌보시며 승리하도록 하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어떤 고난과 시련 가운데서도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하나님이 마음에 두신 기쁨은 그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안전하고 완전한 것입니다. 이 은혜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도의 삶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주어졌습니다.

----------------------------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들에게 기쁨을 품도록 하시는 영광의 주 하나님! 주 하나님으로 인한 기쁨의 삶을 살도록 역사하신 은혜를 제 마음과 영혼이 찬송합니다. 주께서는 사랑하는 자의 거룩한 삶을 위하여 고난도 앞에 두시고 시련도 두셨지만 늘 승리하도록 역사하심을 믿고 고백합니다.


제 영혼이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영광의 사랑과 은혜를 입었으므로 주의 성령 안에서 기쁨의 희락을 누립니다. 은혜를 입은 제가 고난도 지나보면 하나님의 사랑이며 축복이었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시련의 때에도 각종 문제와 어려움이 덮었을 때에도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므로 주께서 주신 기쁨을 풍족하게 누렸음을 고백합니다.


함께 하시는 주 하나님의 능력의 일들이 얼마나 아름답고 탁월하며 존귀한지요. 주를 믿고 의지함으로 제 마음에는 주께서 두신 기쁨의 희락이 찬송을 합니다. 하나님으로 인하여 기쁨과 희락을 품은 저의 마음과 영혼이 저의 사랑이 되신 주 하나님만을 믿고 의지하며 함께 하기를 더욱 소망합니다. 진정 주께서는 저의 마음의 유일하고 절대적인 기쁨의 희락이십니다. 저의 모든 것이 되어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말라기 1: 2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I have loved you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주께서 어떻게 우리를 사랑하셨나이까 하는도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에서는 야곱의 형이 아니냐 그러나 내가 야곱을 사랑하였고 “I have loved you,” says the LORD. “But you ask, ‘How

고린도 전서 2: 10 하나님의 성령으로 by the Spirit of God 오직 하나님의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까지도 통달 하시느니라 These are the things God has revealed to us by his Spirit. The Spirit searches all things, even

스가랴 1: 3 그리하면 내가 and I will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말하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처럼 이르시되 너희는 내게로 돌아오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에게로 돌아가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Therefor tell the people: This is what the LORD Almighty says: Return to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