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y 12, 2020 Sunday 부활의 소망 Resurrection hope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고린도전서 15: 52)
In a flash, in the twinkling of an eye, at the last trumpet. For the trumpet will sound, the dead will be raised imperishable, and we will be change (1Corinthians 15: 52)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에게는 부활의 소망이 있습니다. 성도들이 누리게 될 부활의 영광은 주님이 다시 오시는 재림의 때에 이루어집니다. 그날은 하나님의 비밀이 드러나는 영광이 임하는 날입니다. 마지막 날에는 주님이 재림하심을 알리는 나팔 소리가 울립니다. (마 24: 31; 계 8: 2; 10: 7. 참조)
나팔 소리가 울리면 한 순간에 죽었던 사람들이나 살아 있는 사람들이나 모두 다 동시에 새로운 몸으로 변화를 받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부활의 때에는 먼저 죽은 자들이 부활하고 살아 남아 있는 사람들이 후에 변화됩니다. (살전 4: 16, 17; 고전 15: 52. 참조) 믿음 가운데 그날을 보게 되는 축복이 얼마나 아름다운지요.
부활의 소망이 없는 사람들은 죽음으로 가는 한번 뿐인 인생을 먹고 마시며 쾌락을 즐기자고 말을 합니다. (고전 15: 32. 참조)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의를 행하는 삶을 추구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지금 현재의 삶에서 만족할 수 있다면 그것이 하나님 앞에서 죄가 되는 것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사람들은 절제 없는 방탕한 죄의 삶을 자유라고 부릅니다. 음란한 쾌락을 범하는 삶을 추억이라고 말을 합니다.
살아 있다고는 하지만 심판의 부활로 일어날 죽음의 저주에 속한 사람들은 다 이와 같이 한번 피었다가 시들어지는 들 꽃과 같은 삶을 살아갑니다. 영적인 귀와 눈이 멀어 있는 이 사람들에게는 부활의 소망도 들리지 않고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렇다면 부활의 소망을 품은 성도들은 어떻게 살아갑니까? 부활의 소망을 품고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은 세상의 삶에 큰 의미를 두고 살아가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세상에 영원한 생명의 복음의 빛을 비추며 담대한 믿음으로 살아갑니다.
부활의 소망에 대한 확신을 소유한 사람은 현실이 아무리 고통스럽고 힘들다 하더라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죄와 사망을 이기는 승리의 삶을 살아가며 선과 사랑을 나눕니다. 참으로 존귀하고 아름다운 삶이 저의 것이 되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하고 영광스러운지요. 이 영광을 주께 올려 드립니다.
--------------------------------
부활의 능력이 되시는 주 하나님! 하나님이 이루어 가시는 구속과 종말의 역사가 얼마나 탁월하시고 지혜로우신 지요. 부활을 이루시는 주 하나님의 권능이 생명의 영광 가운데 승리를 선포하십니다. 창조주 하나님의 절대적인 주권과 능력 앞에서 누가 서 있을 수 있겠습니까? 제 작은 영혼과 입술이 영광의 주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주 하나님께서는 주의 이름과 영광을 위하여 죽어 있는 세상을 깨우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세상 공중 권세 잡은 자들이 속이는 일 안에서 살아가는 지식과 지혜와 의지의 사람들에게도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그들의 마음을 열어 주시고 영혼의 귀와 눈을 열어 주시므로 부활의 능력을 사모하도록 역사 하소서.
주께서 부활의 능력으로 부르신 저는 주어진 현재의 삶에서 인내를 하며 하나님의 절대적인 선과 사랑을 나누겠습니다. 새롭게 변화될 육체와 마음과 영혼을 소망하며 오늘도 깨어 생할 하겠습니다. 성령 하나님께서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활시킨 능력으로 저와 함께 동행 하소서. 저의 주 되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