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February 12, 2021 하나님의 가르침 GOD’s teaching

February 12, 2021 하나님의 가르침 GOD’s teaching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냐 그가 택할 길을 그에게 가르치시리로다. (시편 25: 12)

Who, then, are those who fear the LORD? He will instruct them in the ways they should choose. (Psalms 25: 12)


심각한 인생의 문제들과 싸워 나가던 다윗은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모든 삶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며 지혜롭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인생의 문제들과 싸워 나가던 다윗은 하나님이 택할 길을 가르치실 것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지혜의 근본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입니다. (잠1: 17) 지혜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보호 아래에서 세상의 모든 환난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에게는 지혜의 영인 성령이 함께 하기 때문입니다. 지혜의 영에 감동을 받는 사람들은 모든 일에서 탁월하고 선하고 복된 길을 선택해 나가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떠나서 살아가는 세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사람들은 자신의 머리에서 나오는 지혜를 따라 어떻게 하면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높아 질 수 있을까? 얼마나 더 잘 살 수 있을까? 와 같은 지독한 이기심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그렇지만 사람의 작은 머리에서 나오는 지혜를 의지하며 살아가다 보면 허무한 삶을 살아가다가 늙고 병들고 죽고 맙니다. 또한 자신의 삶에서 어떤 길을 선택하든지 완전한 선에 이르는 길을 걸어갈 수 없게 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자들의 삶은 모두 다 이렇게 허무하게 끝나 버립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하나님의 영의 감동을 받아 완전한 선과 완전한 새 생명의 삶을 살아가갑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 야지 지혜롭게 됩니까? 누구든지 지혜로운 사람이 되려면 하나님을 갈망하고 사랑하며 경건한 두려움을 갖추고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지혜로운 사람들은 자신의 삶에 찾아오는 모든 유혹과 환난에서 승리를 거두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지혜의 영이신 성령 하나님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 안에서 역사 하시기 때문입니다.


저는 믿음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살아갈 것을 선택했습니다. 지혜의 성령은 저의 고백과 결단의 삶에서 역사 하시며 모든 삶에서 지혜로운 선택을 하며 살아가도록 하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내 삶에 도전해오는 모든 유혹과 환난을 지혜롭게 이겨 나갈 것입니다. 저는 주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지는 평강과 기쁨가운데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에게도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살아가라는 말씀을 권면해 봅니다.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오직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들만 남았더라 Every living...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Whe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