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Paul Art Lee

August 8, 2020 Saturday 하나님이 당신과 함께 하시면 If God is with you

August 8, 2020 Saturday 하나님이 당신과 함께 하시면 If God is with you


여호와께서 바락 앞에서 시스라와 그의 모든 병거와 그의 온 군대를 칼날로 혼란에 빠지게 하시매 시스라가 병거에서 내러 걸어서 도망한지라 (사사기 4: 15)


At Barak’s advance, the LORD routed Sisera and all his chariots and army by the sword, and Sisera got down from his chariot and fled on foot. (Judges 4: 15)


여선지자 드보라와 바락은 이스라엘 족속을 구하시려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전쟁터로 나갔습니다. 시스라가 군대 장관으로 있던 상대 군대에는 철 병거 900 대가 있었습니다. (삿4: 3, 4. 참조) 전쟁에 앞장선 바락은 이스라엘 족속 만명을 데리고 전쟁에 임했습니다. 그런데 이 전쟁에서는 이상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스라엘 족속이 공격하기 전에 여호와 하나님은 바락 앞에서 시스라와 그의 모든 병거와 그의 온 군대를 칼날로 혼란에 빠지게 했습니다.


승리를 거둔 드보라와 바락은 그 일을 다음과 같이 노래하고 있습니다. “별들이 하늘에서부터 싸우되 그들이 다는 길에서 시스라와 싸웠도다.” (삿 5: 20) 시스라의 군대는 하나님이 행하신 초자연적인 이적으로 인해 혼란에 빠져서 스스로 무너졌습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이런 일들을 자주 바라보게 됩니다. (출 14: 23 – 31; 23: 27; 수 10: 10; 시 144: 6. 참조)


하나님은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기손 강 지역에 폭우를 내리셨든지 기손 강을 범람하게 하셨든지 (삿 5: 21. 참조) 시스라의 철병거와 군사들을 휩쓸어 버리셨습니다. 진흙탕이 되어 버린 평지에서 철병거는 아무 쓸모에도 없었습니다. 다급해진 시스라는 철병거에서 내려서 걸어서 도망을 갔습니다.


그전에 유다 족속들은 산지 골짜기 주민이 소유하고 있는 철병거를 두려워하여 하나님의 명령을 거부하고 불신앙에 빠진 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일들을 통하여 우리는 믿음에 대한 교훈을 받게 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죄에 빠져 있는 세상이나 밖에 대적하는 것들을 이기지 못하는 것은 병거와 같은 상대의 강함 때문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는 불신앙 때문에 이기지 못하는 것입니다. (수 17: 16, 18; 삿 1: 19. 참조)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이 세상과 죄악으로부터 승리하는 삶의 능력이 된다는 사실을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롬 6: 12, 13, 17, 18. 참조) 더불어 우리는 현실이라는 자신의 삶에서도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 모든 일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담대한 믿음을 굳게 해야 할 것입니다. 승리하시는 하나님이 믿음으로 살아가는 나와 언제나 함께 하십니다.

------------------------

모든 악함과 부패한 세상과의 전쟁에서 승리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전쟁의 신이시며 승리자 이십니다. 주께서 행하시는 일에 누가 서 있을 수 있으며 누가 방해할 수 있겠습니까? 승리하시는 주 하나님으로 인하여, 주의 백성이며 자녀가 된 우리의 믿음의 삶이 주께 드려지는 찬송이 됩니다. 주께서 승리하실 모든 삶에 감사드리며 대속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오직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들만 남았더라 Every living...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When...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