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28, 2020 Friday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으니 I have been crucified with Christ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라디아서 2: 20)
I have been crucified with Christ and I no longer live, but Christ lives in me. The life I now live in the body, I live by faith in the Son of God, who loved me and gave himself fir me. (Galatians 2: 20)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이 고백에는 율법의 정죄로 인한 나의 죽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허물과 죄로 인하여 죽어야 할 나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십자가 위에서 대신 받았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의를 믿음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벧전 2: 24. 참조) 이 은혜 안에서 죄의 몸이 죽은 그리스도인들은 죄에게 종 노릇을 하지 않는 삶을 추구하며,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 있는 자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롬 6: 11. 참조)
믿음의 사람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으로 거듭납니다.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위에서 죽어버린 내 안에는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살고 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는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습니다. (롬 4: 25. 하 반절)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은 포도 나무에서 자라난 가지처럼 예수 그리스도와 한 몸이 되어 살아갑니다. (요 15: 1 – 6. 참조)
그렇지만 기독교인들에게는 남아 있는 육체의 삶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남은 육체의 삶은 나를 사랑하시므로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살아갑니다. 믿음으로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은 자기를 위해서 살지 않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를 위한 믿음으로 살아갑니다. 이와 같은 믿음의 삶의 모습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으로 나타납니다.
성령을 받은 사람들의 영은 그리스도의 의로 인하여 영원한 생명의 삶을 살아갑니다. (롬 8: 10. 참조) 그리스도인은 옛 사람이 그리스도와 함께 죽음과 죄의 권세에서 해방된 자유로운 삶을 살아갑니다. 날마다 영혼을 거슬러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는 삶을 추구합니다. (벧전 2: 11. 참조)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가 자유를 얻는 사람 안에서 내주 하심으로 날마다 완전한 자유를 회복해 나가는 부활과 능력의 삶을 살아갑니다. (롬 6: 6. 참조)
--------------------------
영광의 주 하나님! 사랑이신 주의 은혜와 의로움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믿는 자들의 것이 되었습니다. 주께서 사랑하시는 자들은 주의 성령에 의하여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주께서 행하시는 이 모든 일이 얼마나 탁월하고 완전하며 아름답고 영광스러운지요! 제 영혼과 마음이 주의 일로 인하여 희락의 기쁨과 영광의 찬송이 되었습니다.
주 하나님이여!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의와 자유와 능력을 얻은 자가 된 저의 삶이 주께 영광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께서는 주의 이름과 영광을 위하여 저의 삶을 주관하여 주소서. 날마다 새롭게 하시며 주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이웃 사랑이 넘치도록 하소서. 진리와 은혜의 성령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자유 하게 하소서. 주께서 하늘에서 이루신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 질 것을 찬송 드리며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