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24, 2020 Monday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The LORD is my light and my salvation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 하리요 (시편 27: 1)
The LORD is my light and my salvation whom shall I fear? The LORD is the stronghold of my life – of whom shall I be afraid? (Psalms 27: 1)
믿음으로 승리의 삶을 살아가던 다윗은 여호와 하나님을 빛과 구원이 되시는 분이라고 고백을 하고 있었습니다. 계속되는 전쟁과 고난의 어려운 삶을 살아가면서도 다윗은 하나님을 믿고 의지했습니다. 그가 품은 구원의 열망과 확신은 담대한 믿음 가운데 빛을 내고 있었습니다.
다윗은 여호와 하나님을 어둠을 밝혀주는 빛으로 고백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구원의 빛이 되신 하나님을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찬송하고 있었습니다. 빛이 되는 하나님은 다윗의 구원을 이루시는 분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삶을 통하여 승리하는 하나님의 권능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오늘도 어제처럼 자신보다 강하고 숫자가 많은 대적들에 대한 승리가 이루어질 것을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담대한 믿음의 확신으로 주 하나님이 이루시는 구원 안에서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자신의 생명의 피난처가 된다고 말을 합니다. (시 28: 1; 46: 1. 참조) 그는 생명의 능력이 되는 하나님이 함께 하기에 그 어떤 것도 무서워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들은 승리하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갑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구원을 이루시는 일에 단 한번도 실패하는 일이 없습니다. 바울 사도는 승리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끊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발견하고 고백하며 다음과 같이 선포했습니다.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롬 8: 39)
어떠한 환경과 공포스러운 상황에서도 하나님 만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들은 원망과 불평과 불만을 터뜨리지 않습니다. 담대한 믿음으로 어제 구원하시고 승리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오늘도 승리하게 하실 것을 확신 합니다. 이런 믿음의 사람들에 대하여 성경은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는 자”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히 11: 36) 바로 그런 믿음의 사람이 저와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라는 사실에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와 영광과 존귀와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
승리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주의 사랑이 창조한 세상에 승리가 무엇인지를 보도록 하셨습니다. 공의를 심판하시는 정의로 이루시는 하나님의 승리는 사랑 안에서 은혜와 구원이 되었습니다. 제 영혼의 눈이 하나님의 사랑을 이루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바라봅니다. 내가 맞아야 할 채찍을 맞으시는 주님, 내가 써야할 가시 면류관을 쓰신 주님, 내 손과 발이 못박혀야 할 십자가에 대신 매달리신 나의 영원하신 주님,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저에게 사랑과 은혜를 베푸시고 의로 지으신 옷을 입혀 주셨습니다.
주 하나님이시여! 저에게 베푸신 사랑과 은혜의 자비를 아직도 어둠에 머물고 있는 자들에게도 베풀어 주소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력하고 죽어 있는 마른 뼈에 생기를 넣어 주시고 힘줄과 살과 피부로 산 자가 되도록 역사 하소서. 사탄에 의하여 세상과 우상에게 속하게 된 영혼들에게 은혜의 믿음과 회개의 영을 부어 주소서. 주 하나님의 영광과 존귀하신 이름을 위하여 이 모든 일을 이루어 주소서. 저를 구원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