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Paul Art Lee

August 17, 2020 Monday 승리의 노래 Victory song

August 17, 2020 Monday 승리의 노래 Victory song


내 하나님이여, 내 하나님이여, 어찌 나를 버리셨나이까? 어찌 나를 멀리 하여 돕지 아니하시오며 내 신음 소리를 듣지 아니하시나이까? (시편 22: 1)


My God, my God, why have you forsaken me? Why are you so for from saving me, so far from my cries of anguish? (Psalms 22: 1)


다윗은 사울에게 핍박을 받으며 고난의 때를 지날 때 이 시를 기록했습니다. (삼상 23: 25. 참조) 다윗은 성령의 감동을 받아 자신의 후손으로 오실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의 일을 예언하고 있었습니다. 그때문에 우리는 신약 성경에서 주님이 운명하시기 전에 외친 말씀과 동일한 구약 성경을 보고 있습니다. (마 27: 46; 막 15: 34. 참조)


주님이 이 세상에 오시기 약 1000년 전에 예언된 시편에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승리의 노래가 넘치도록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에 의해 버림을 받은 인자인 왕은 고난에 빠져 있습니다. 우리는 고난 받는 주님의 모습을 시편 22편의 첫 부분에서 발견하게 됩니다. (시 22: 1 – 21. 참조) 그러나 곧 이어 구원을 받은 인자는 감사하는 부활의 왕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부활하신 주님의 승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 22: 22 – 31. 참조)


시편 22편을 천천히 읽어 가다 보면 십자가 위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그 현장을 묘사한 일들이 가슴 아프고 사랑스럽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시를 쓴 다윗은 핍박과 고난의 때에 하나님의 진노를 느꼈습니다. 그렇지만 그는 고난과 환난 중에서도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에 그는 애타는 사랑으로 하나님을 찾는 탄식을 뱉아 냈습니다.


우리들의 삶에서도 그렇습니다. 때때로 우리들의 삶에서도 하나님으로부터 버려진 것 같은 삶을 살아갈 때가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고난을 통과하도록 하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내가 믿음의 연단 가운데서 탄식에 찬 기도를 계속 해 나간다면 반드시 큰 은혜를 받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에게는 속죄하신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영원한 생명이 주어집니다. 그리스도의 고난과 죽음으로 구원의 은혜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그 어떤 혈통이나 특별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믿음으로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입니다. 다윗이 고난 가운데 예언한 예수 그리스도는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 게로 이끌겠노라” 말씀 하셨습니다.


주님은 그분의 말씀 그대로 고난의 죽음 가운데 양 잡는 승리의 노래를 부르셨습니다.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마 27. 하반절) 다윗이 예언하고 주님이 외친 승리의 노래는 믿는 사람들을 향한 구원과 은혜의 노래였습니다. 이 큰 구원의 은혜 아래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겠습니까?

-------------------------

승리하신 주 하나님! 주께서 사랑하심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원의 은혜가 되셨습니다. 주께서 승리의 노래를 부르시고 우리를 고아처럼 남겨 두지 않으시고 성령으로 함께 하심을 새롭게 된 제 마음과 영혼이 찬송과 존귀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승리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저의 찬송의 노래가 되셨습니다. 애통한 눈물이 변하여 희락의 기쁨이 되도록 하셨습니다. 그런데 이 은혜를 받은 자들 중에는 교만으로 인하여 지혜와 명철함을 잊고 주님의 교회를 욕되게 하는 무리들이 있습니다.


주 하나님이여! 그러함에도 그 무리들을 판단하고 정죄하실 분은 오직 하나님이라는 것을 고백합니다. 저희는 애통한 마음을 품고 하나님께 용서와 사랑과 은혜를 구하겠습니다. 주께서 실수와 실패의 길에 서 있는 자들에게 자비와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승리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오직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들만 남았더라 Every living...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하지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려 있느니라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If you do what...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Whe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