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14, 2020 Friday 너를 따르는 백성이 너무 많은 즉 You have too many men

August 14, 2020 Friday 너를 따르는 백성이 너무 많은 You have too many men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너를 따르는 백성이 너무 많은 즉 내가 그들의 손에 미디안 사람을 넘겨 주지 아니하리니 이는 이스라엘이 나를 거슬러 스스로 자랑하기를 내 손이 나를 구원하였다 할 까 함이니라 (사사기 7: 2)


The LORD said to Gideon, “you have too many men. I cannot deliver Midian into their hands, of Israel would boast against me, ‘my own strength has saved me.’ (Judges 7: 2)


메뚜기 떼처럼 많은 적들이 이스라엘 족속을 침략해 왔을 때입니다. (삿 7: 12; 6: 5. 참조)

하나님은 기도온을 사사로 세우고 이스라엘 족속을 구원하시려고 했습니다. 전쟁에 참여한 이스라엘 백성은 32000명이었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기드온에게 너를 따르는 백성이 너무 많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기드온은 전쟁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은 집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때 22000명이 집으로 돌아가고 10000명이 남았습니다. 두려움을 느꼈는데도 구원의 전쟁에 참여한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남은 자의 숫자도 많다고 하시며 물을 마실 때 손으로 움켜 입에 대고 핥는 300명의 사람들 만을 남기도록 했습니다.


하나님이 이렇게 전쟁에 나갈 숫자를 줄이신 것은 구원의 능력은 사람의 숫자가 많고 적음에 달려 있지 않고 오직 하나님께 달려 있다는 것을 알도록 하시기 위해서였습니다. (삼상 14: 6. 참조) 하나님은 오직 믿음으로 행동할 사람들만은 남겨서 전투를 하도록 하셨습니다. 전투에 참여할 300명은 하나님의 능력이 승리하게 할 것을 믿고 의지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극히 적은 숫자인 믿음의 사람들만 전투에 참여하도록 하신 목적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구원이 하나님의 능력이 있다는 것과 그분을 섬기지 않고 우상들을 섬기며 죄악을 행하던 백성들을 각성 시키려고 하셨습니다. (삿 6: 7 – 16. 참조) 기드온과 300명의 군사들은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최소로 잡더라도 135000명 이나 되는 군사를 이겼습니다. (삿 8: 10. 참조)


이와 같은 하나님의 능력의 일은 믿음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교회와 우리들의 삶에서도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우리에게 구원이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믿음 안에서 지금까지 살아온 나의 나 된 것도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되었다는 사실을 깨달어야 합니다. (고전 15: 10. 참조)


은혜를 깨달은 믿음의 사람들에게는 승리의 삶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령의 사람들은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난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진 믿음은 어둠과 죄악에 잠긴 세상을 이기고 승리하게 됩니다. (요일 5: 4. 참조) 이것을 깨달은 바울 사도는 말합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있느니라” (빌 4: 13) 이 고백이 저와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의 것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권세와 능력의 주인이시며 승리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주 하나님께서 어제 행하신 것처럼 오늘도 승리를 거두도록 하실 것을 믿음 안에서 고백하며 찬송합니다. 승리를 이루시는 주 하나님께서는 연약하고 두려워하는 자들을 보호하시며 담대한 믿음의 사람들로 주의 구원의 역사를 이루심을 감사의 입술로 고백합니다.


주 하나님이여! 주께서 이루어 가시는 구속의 역사 가운데 저 또한 전투를 앞둔 갈증으로 손에 움켜쥔 물을 핥는 자가 되었습니다. 주 하나님께서 저를 이 자리에 까지 나오도록 하셨음을 고백합니다. 승리를 바라보는 자리에서 주의 말씀과 지혜와 지식을 따르며 나갈 때 성령 께서는 감동시켜 주시고 권능으로 함께 하소서. 주께서 세상 끝자락에 남겨 놓은 모든 군사들에게 권능으로 함께하시며 영원한 하나님의 승리를 찬송하게 하소서. 승리와 영광이 영원히 주 하나님의 것임을 고백 드리며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1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말라기 1: 2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I have loved you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주께서 어떻게 우리를 사랑하셨나이까 하는도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에서는 야곱의 형이 아니냐 그러나 내가 야곱을 사랑하였고 “I have loved you,” says the LORD. “But you ask, ‘How

고린도 전서 2: 10 하나님의 성령으로 by the Spirit of God 오직 하나님의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까지도 통달 하시느니라 These are the things God has revealed to us by his Spirit. The Spirit searches all things, even

스가랴 1: 3 그리하면 내가 and I will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말하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처럼 이르시되 너희는 내게로 돌아오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에게로 돌아가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Therefor tell the people: This is what the LORD Almighty says: Return to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