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6, 2021 Saturday 나는 이것을 자랑합니다 I boast with this
자랑하는 자는 이것으로 자랑할지니 곧 명철하여 나를 아는 것과 나 여호와는 사랑과 정의와 공의를 땅에 행하는 자인 줄 깨닫는 것이라 나는 이 일을 기뻐하노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예레미야 9: 24)
But let the one who boasts boast about this: that they have the understanding to know me, that I am the LORD, who exercises Kindness, Justice and righteousness on earth, for in these I delight, “declares the LORD. (Jeremiah 9: 24)
교육에 대한 열정과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오늘날 사람들은 자신이 아는 것과 세상의 지혜를 자랑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잘난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이해 관계가 복잡해지고 각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인해서 사랑이 식은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들에게 명철하여 하나님을 아는 것과 하나님은 사랑과 정의와 공의를 땅에서 행하는 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 것을 자랑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알고 깨달은 사람의 일을 기뻐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명철한 지혜로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은 그분의 사랑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죄인으로 살아가는 우리를 위하여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죽기까지 내어 주신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와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대속의 십자가의 죽임을 당하셨습니다.
우리를 심판해야 할 하나님의 공의는 우리를 대신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위에서 다 만족되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진노의 잔을 단 한 방울도 남기지 않고 다 마셨습니다. 우리 주님이 이 모든 일을 행하심으로 우리는 죄와 사망의 길에서 건져지고 자유를 얻게 되었습니다.
저는 성령과 말씀으로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지혜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진 명철을 소유한 하나님의 백성이며 자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일에서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이 모든 일은 나를 사랑하신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기 전에 계획하신 은혜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삼위 일체 하나님이 행하신 구속의 일을 자랑하겠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이 베푸신 은혜와 사랑을 받지 않는 사람들을 심판하시는 분이십니다. 저는 성령과 말씀을 통해서 그 심판이 지금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에게 주어졌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정의와 공의를 성취하시기 위해서 그분의 사랑과 은혜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들을 반드시 심판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깨닫고 고백하는 저를 기뻐하십니다. 그렇다면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은 어떼가요? 저와 같은 고백이 있을 것입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