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박국 1: 13 질문 Questions
주께서는 눈이 정결하시므로 악을 차마 보지 못하시며 패역을 차마 보지 못하시거늘 어찌하여 거짓된 자들을 방관하시며 악인이 자기보다 의로운 사람을 삼키는데도 잠잠하시나이까?
Your eyes are too pure to look on evil; you cannot tolerate wrongdoing. Why then do you tolerate the treacherous? Why are you silent while the wicked swallow up those more righteous than themselves?
이 세상에는 사람의 생각과 지혜로는 해결할 수 없는 수많은 문제와 사건과 사고들이 꼬리를 물고 일어납니다. 하박국 선지자 또한 자신이 살아가는 세상에서 일어나는 불의하고 불법한 일들에 대하여 이해를 할 수 없었습니다. 성령이 함께 하고 있던 그는 악인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어떻게 하나님이 악을 행하는 불의한 자들을 심판하지 않는가를 질문했습니다.
그랬더니 하나님은 더 이해할 수 없는 미래의 일을 보이시며 대답을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분 앞에서 죄를 범하던 남 유다 족속들보다 더 악하고 하나님도 모르는 이방민족인 바벨론으로 심판 하시겠다고 말씀 하셨지요. 하박국 선지자는 거룩하고 공의로운 하나님의 주권적인 심판의 도구가 악한 세력이라는 것이 이해를 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말씀을 묵상하면서 오늘날 우리들의 삶에서도 같은 일이 진행되는 인류의 역사를 바라보게 됩니다. 러시아는 영토를 확장하기 위해서 우크라니아에서 군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같은 서방에서는 전쟁이라고 말을 하지요. 21세기에 영토 확장을 위한 전쟁이 일어난다는 것을 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그런데 이 전쟁에는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하나님의 손길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위구로 족속을 착취하고 핍박하며 인권을 유린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UN에서 조사하는 것 까지도 몇 년 동안 막아 서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들의 죄악이 양파껍질이 까지듯이 하나 둘 씩 드러나다가 그 속에 무엇이 있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들을 향한 정의로운 심판을 행하지 않고 계십니다. 그 대신에 인류가 감당할 수 없는 질병과 자연 환경으로 경고를 하실 뿐입니다. 그것도 전 인류를 상대로 해서 말이지요.
하나님은 제가 언급한 러시아와 중국의 행위가 눈에 잘 보일 뿐 전 세계의 각 나라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죄악이 가득 찼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불의하고 불법한 자들이 멸망 당할 것 같으면 이 세대의 모든 나라와 족속이 멸망 당해야 한다는 것을 말씀 하고 계시는 것이지요.
앞으로 인류가 살아가는 일에는 얼마동안 큰 고난과 고통이 따를 것입니다. 이럴 때 하나님 안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겠습니까? 이 세대를 위한 회개의 기도 가운데 하나님으로 인하여 기뻐하고 감사하는 살아가야 하겠지요.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은 내게 주어진 삶에서 선과 사랑을 나누며 하나님으로 기뻐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도록 합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