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다서 1: 4 오래 전에 우리들 가운데 몰래 들어왔습니다. long ago have secretly slipped in among us.,
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그들은 옛적부터 이 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하지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방탕한 것으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For certain individuals whose condemnation was written about long ago have secretly slipped in among you. They are ungodly people, who pervert the grace of out God into a license for immorality and deny Jesus Christ our only Sovereign and Lord.
현대 교회에는 가만히 스며들어온 거짓 선생들이 있습니다. 자신이 신학을 했다는 이유로 거짓된 교리를 가르치는가 하면 무슨 새로운 세계라도 발견한 것 같은 말을 만들어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때로는 이단에 속한 자들이 교회에 스며 들어서 거짓된 성경지식을 가르치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갈 2: 4; 벧후 2: 1. 참조)
이런 사람들은 초대 교회 때부터 존재했습니다. 그들은 말로는 하나님의 일을 한다고 했지만 실제적으로는 구약에서부터 멸망의 심판을 받은 자들과 같은 인생이었습니다. 그들의 죄악은 진리와 은혜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복음을 떠난 거짓된 교훈을 가르치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선택한 자들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은혜로 구원을 받도록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도들을 용서하시고 죄의 심판과 율법의 정죄로부터 자유롭게 하는 자비와 긍휼을 베풀었습니다. 그런데 거짓 교사들은 이러한 하나님의 은혜를 색욕거리로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은혜로 얻은 삶의 자유를 방탕과 쾌락이라는 성적인 방종에까지 확대 적용했습니다. 그들은 불순한 행위로 하나님의 은혜를 악용하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주권을 부인했습니다. (딛 1: 16. 참조)
오늘날에도 교회 안에서는 동성애의 본질을 파악하지 못한 채 그들도 교회의 지도자가 될 수 있도록 하자는 주장을 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교회는 동성애자들을 사랑을 품고 불쌍하게 여기며 기도와 말씀으로 치료되고 회복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교회가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행위를 눈감아 주고 옹호하는 것은 하나님 앞에서 범죄하는 것입니다. 교회에 육체의 쾌락과 자유로운 마음의 충동 때문에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무시하는 사람들을 지도자로 세우는 것은 정말 안 되는 것입니다.
얼마전에 페이스 북에서는 어떤 사람이 구원을 받았으면 어떤 죄를 짓더라도 괜찮다는 말을 올렸습니다. 그는 그 일에 더해서 구원의 복음을 대체 신학이라는 이상한 말로 변질시켰습니다. 그 사람은 어둠에 잠긴 이 세상의 윤리 보다 타락했으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의 복음을 완전히 무시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 사람을 차단하고 친구 목록에서도 제외시켰습니다. 사람들의 영혼을 교묘하게 사냥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은 교회에 가만히 들어온 거짓 교사들을 조심합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