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1: 8 들어가서 얻을 지라 Go in and take possession
내가 너희의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세하여 그들과 그들의 후손에게 주리라 한 땅이 너희 앞에 있으니 들어가서 그 땅을 차지할지니라
See, I have given you this land. Go in and take possession of the land the LORD swore he would give to your fathers – to Avraham, Isaac, and Jacob – and to their descendants after them
하나님은 이스라엘 족속의 조상 아브라함과 (창 12: 7; 13: 5; 15: 8. 참조) 이삭과 (창 26: 3. 참조) 야곱에게 (창 28: 13. 참조) 맹세한대로 그들에게 약속의 땅을 정복하도록 하셨습니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은 약속은 받았지만 약속된 땅을 자신들의 기업으로 삼지는 못했습니다. 그 대신에 하나님의 예언된 약속을 따라 그들의 허리에 있던 후손들이 그 땅의 소유자가 되었지요.
하나님은 약속된 땅이 너희 앞에 있으니 들어가서 그 땅을 차지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약속된 땅은 반드시 그들이 소유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그들은 약속 받은 땅을 소유하고 누리기 위해서는 정복 전쟁을 수행하는 어느 정도의 수고가 필요했습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은 그분의 약속을 기억하시며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약속을 따라 은혜와 보호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레 26: 42) 그렇지만 그들이 그 땅을 차지하게 되는 것은 그들의 공의나 정직한 마음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그 땅에 살고 있는 악한 자들을 쫓아 내려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뜻이 숨어 있었습니다. (신 9: 5)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그 땅에서 죄를 범해서 징계하실 때에도 그들의 조상과 약속한 일을 기억하시고 은혜를 베풀고 불쌍히 여기시며 보호하셨습니다. (왕하 13: 23. 참조)
예수 그리스도는 오늘날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 성도들에게 약속된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주어졌다고 말씀하십니다. (마 5: 10) 주님은 그분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그분의 재림 때에 그 약속이 완전히 성취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지요. (요 14: 1 – 3. 참조)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구원은 오직 진리와 은혜인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약속된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얻으면 됩니다.
그렇지만 그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두렵고 떨림으로 자신의 구원을 이루는 수고스러운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빌 2: 12. 참조) 하나님은 성령으로 우리 안에서 구원을 이루시면서 그분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우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시도록 하시기 때문입니다. (빌 2: 13. 참조)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에게 약속되어 있지만 완성되는 그날까지 믿음과 공의를 따르는 사랑으로 소망을 품고 수고하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