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1: 8 마음을 정하세요make up your mind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게 구하니
But Daniel resolved not to defile himself with the royal food and wine, and he asked the chief official for permission not to defile himself this way.
우리는 날마다 일상의 생활에서 여러가지 일들을 결정하고 선택해야 할 때를 만납니다. 그런 일은 일생을 좌우할 만큼 중요할 수도 있고 생활에 조금 영향을 미치는 가벼운 것일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 되었든지 우리는 결정하거나 선택하는 일에 있어서 언제나 힘들어 하고 주저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정하고 선택하는 모든 일에는 미래의 삶이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다니엘은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 왕이 예루살렘을 침략했을 때에 포로로 잡혀 갔던 이스라엘의 청년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왕은 이스라엘 족속 중에서 왕족과 귀족 가운데 괜찮아 보이는 몇 명의 소년들을 선택해 가르쳐서 왕궁의 일에 참여하도록 하는 선한 뜻을 세웠습니다. 이 때 다니엘도 그 가운데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곳에서는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를 마셔야 했습니다. 그 음식과 포도주는 율법의 음식 규레(레 11: 2 – 8. 참조) 에 어긋나는 피를 뿌려 잡은 고기였고 (신 12: 23, 24. 참조) 부정한 동물의 고기였으며 (레 11: 10 – 12. 참조) 우상에게 바쳐졌던 음식 (호 9: 3; 고전 10: 27. 참조) 이었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고 있던 다니엘은 믿음을 따라 뜻을 정하여 자기를 더럽히지 않으려고 환관장에게 그런 음식을 먹지 않도록 해달라고 부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때의 결정으로 다니엘은 하나님으로부터 은혜와 권세와 능력과 힘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탁월하고 신비한 신적인 지혜와 지식을 소유하도록 하셨고 다니엘은 바벨론 왕국에서 고위 관직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오늘도 내일도 결정하고 선택해야 일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때 성도들은 무엇을 어떻게 결정하든지 가장 먼저 하나님을 생각하고 그분의 이름과 영광을 우선을 둔 결정과 선택을 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때때로 그런 결정에는 어려움도 따르고 고난과 핍박도 따를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위하여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결정하고 선택한 일들은 반드시 승리와 형통의 삶으로 보상을 받게 됩니다.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은 하나님을 중심에 두고 마음을 정하는 우리들의 선택과 결정은 내 삶에 큰 축복과 권세와 능력과 힘과 승리와 형통의 삶으로 보상 받게 된다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합시다. 저는 저의 삶에서 비록 아무것도 보상 받지 못하게 된다 하더라도 하나님을 중심에 둔 결정과 결심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도 마음을 정하세요.
Comments